정품 인증 사용자가 Autodesk 제품을 시작할 때
아래의 두 가지 중 하나의 오류 메시지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.
Case [ 2020 버전 이상] 에서의 오류 메시지
" AutoCAD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. 유효하지 않은 라이선스가 감지되었습니다. "
Case [2019 버전 이하] 에서의 오류 메시지
" 서버가 게이트웨이 또는 프록시 역할을 하는 중 업스트림 서버로부터 적절한 시간에 응답을 받지 못했습니다. "
발생하는 원인은?
아래 항목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.
영구 라이선스의 경우
M2S가 진행된 라이선스이지만 영구 라이선스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
- 기존 영구 라이선스 권한을 포기하고 단일 사용자 라이선스로 전환
- 전환 후에도 영구 라이선스를 그대로 사용할 때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음
만료된 영구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경우
(예시) 2010버전부터 2020버전까지 메인터넌스 계약을 연장해오다가 2020버전에서 메인터넌스 계약이 만료된 경우
- 최종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사용해야 함.
- 이때 최종 버전이 아닌 다른 하위 버전을 사용할 때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음